조광주 출판기념회에 초대합니다!

관리자 | 2018.01.24 09:20 | 조회 1007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전 통일부장관
그는 만남, 상생, 동행, 이웃, 그리고 나눔을 통하여 ‘새로운 성남’의 꿈을 꾸고 있었다. 그에게 성남은 가난하고 슬픈 곳이 아니라 ‘사람 냄새 나는 성남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그의 보금자 리였다. 그는 우리가 지금도 가장 소중하게 가슴 속에 간직하여야 할 ‘배려’와 ‘위로’를 우리에게 호소하고 있다. 그것이 바로 조광주의 ‘따듯한 정치’의 힘이며 지혜였다. 그는 다시 그 이웃 들과 동행하면서 더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어 갈 것이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의장, 국회의원
이 책 속에는 상대원 고갯길을 넘나들던 공단 노동자의 삶, 상대원 사는 한 가족의 가장 이야 기, 그리고 도의원 8년 동안 만들어 온 성남의 꿈 이야기들이 오롯이 담겨 있다. 조광주의 삶의 여정은 성남 역사의 작은 축소판이자 성남 시민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이다. 조광주의 수줍은 성남 사랑 고백 이야기가 야광명주(夜光明珠), 즉 어두운 곳에서 빛을 내는 구슬이 되어 우리 모두의 삶에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

이상락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장, 전 국회의원
특별히 눈에 띄지도 않았지만 무슨 일이든 본인에게 주어지면 생색내지 않고 끝장을 보고야 마는 그의 기질이 마음에 들었었다. 끈기와 도전정신이 조광주에게는 있다. 지금 정치도 그렇게 하고 있다. 무엇보다 사람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이다. 자신처럼 아웃사이더에 있는 사람에게 더 눈길이 가는 사람이다. 그래서 나는 조광주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이 책에도 그진실이 가득 담겨 있다.

유성호 성남풍생고 교장
흙수저 노동운동가 출신의 정치인 조광주에게 우리가 기대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지금까지 위로가 필요한 사회의 따뜻한 동반자로서, 우직한 뚝심 하나로 서민들을 위한 삶을 살아온 그였기에 새로운 시대 그의 또 다른 도전에 주목한다. 『기억하라, 너는 눈부시게 아름답다』 출간을 계기로 새로운 희망의 정치인, 국민들의 꿈을 영글게 해주는 훌륭한 정치인으로 한 걸음더 성장하길 기원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알림/공모

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